† 기타2012.10.11 14:36

 오늘 추워지는 가을 10월의 탄생화를 알아볼께요

틴생화는 많은 의미를 지나고 있어서 알아 두시면 좋을거 같아요

꽃말과 함께 꽃을 선물한다면 더욱 더 좋겠죠^^

 

 

꽃말이 꼭 맞는 것은 아니지만 꽃말을 알고계시면 센스 있는 선물이 되실거에요

마음을 담아 꽃선물을 한다면 싫어할 분은 없을 거에요^^

가을날 꽃선물을 해보세요~

 

10월5일 탄생화 종려나무는 관음죽과 유사하게 생겼으나 종려나무는 아랫부분이 하나의 원통으로 되어 있으면서 위쪽에서

가지가 나온다. 나무가 크게 자라므로 건물의 현관이나 실내정원의 가운데를 장식하는 식물로 많이 쓰인다.

원통형의 줄기는 거친 털이 마치 머리카락처럼 엉켜 있으므로 큰 빗으로 빗어 지저분하지 않게 해준다.

일반적으로 작은 집보다는 관공서나 천장이 높은 곳에 잘 어울린다.

잎 사이사이가 갈라지기 전의 약간 어린잎을 이용하면 우산이나 부채로도 장난스럽게 이용할 수 있다.

 

10월15일 탄생화 스위트바즐은 양손으로 비벼서 향을 맡으면 코막힘과 두통에 효과적이다.

달고 강한 향기는 살균과 항염증에 좋고 삶은 즙은 구내염에 효과가 높다.

또 여드름을 억제하고 피부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식욕 증진, 소화 촉진에도 좋다.

두뇌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하는 동시에 두통 증상을 개선한다. 바질 오일은 혈액이 요산량을 감소시키고

통풍의 개선이나 근육통의 완화에 효과가 있어 마사지 오일로 많이 이용한다.

목욕제로 이용하면 정신 고양, 피로 회복, 탄력있는 피부를 간직하는 데 좋다.

 

 

10월 16일 이끼장미의 전설은 플로라가 사랑하던 요정이 죽고 말았습니다.

 플로라는 신들 앞으로 유해를 날리다가 그 요정을 꽃의 여왕도 숭배할 영생의 꽃으로 환생시켜 달라고 빌었습니다. 

신들은 그 요정을 장미꽃으로 환생시키기로 하고 비너스가 아름다움을,

바람의 신들은 우아한 기쁨을, 플로라는 다양한 색깔을 이 꽃에 주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플로라는 파란색만은 주지 않았습니다.

 파랑은 죽음을 뜻하는 불길한 색이기 때문이죠.

 그리하여 이 꽃이 향기가 진하고 우아하며 아름답게 다시 태어났다는 것입니다.

지금도 파란 장미는 원예가들의 꿈이라고 합니다

 

10월29일 해당화는 장미과. 열매는 편구형으로 지름 2∼3 cm이고 붉게 익으며 육질부는 먹을 수 있다.

해당나무·해당과·필두화라고도 한다. 바닷가 모래땅에서 흔히 자란다. 높이 1∼1.5m로 가지를 치며

갈색 가시가 빽빽이 나고 가시에는 털이 있다. 잎은 어긋나고 홀수깃꼴겹잎이다. 

작은잎은 5∼9개이고 타원형에서 달걀 모양 타원형이며 두껍고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다. 표면에 주름이 많고

뒷면에 털이 빽빽이 남과 동시에 선점이 있다. 턱잎은 잎같이 크다.

 

더 많은 꽃말이 궁금하시면 >>

 

 


 


잎은 어긋나고 홀수깃꼴겹잎이다. 작은잎은 5∼9개이고 타원형에서 달걀 모양 타원형이며 두껍고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다. 표면에 주름이 많고 뒷면에 털이 빽빽이 남과 동시에 선점(腺點)이 있다. 턱잎은 잎같이 크다.

꽃은 5∼7월에 피고 가지 끝에 1∼3개씩 달리며 홍색이지만 흰색 꽃도 있다. 꽃은 지름 6∼10cm이고 꽃잎은 5개로서 넓은 심장이 거꾸로 선 모양이며 향기가 강하다. 수술은 많고 노란색이며, 꽃받침조각은 녹색이고 바소꼴이며 떨어지지 않는다.

[출처] 해당화 | 두산백과

 

Posted by 플러스플라워 플러스플라워